라인콩 모바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라인콩 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콘텐츠”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게임 아이템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말합니다.
2) “모바일 기기”라 함은 휴대전화, 태블릿PC,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3) “제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카카오 등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사와 제휴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모바일 플랫폼의 가입 정보, 프로필 사진 등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개인 프로필”이라 함은 카카오 등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부여한 “계정 및 닉네임” 등을 의미하며, 이용자가 설정한 사진, 도화 등의 “프로필 사진”을 포함합니다.
6) “ID(계정)”이라 함은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식별을 위해 이용자가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ID(계정)”에 대한 정당한 접근 권한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이 선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9) “임시회원”이라 함은 회원 인증을 하지 않고 게스트 로그인 모드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10) “오픈마켓”이라 함은 “오픈마켓 사업자(구글, 애플, SK플래닛 등)”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거래 사이트(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티스토어 등)를 의미합니다.
11) “오픈마켓 사업자”라 함은 “콘텐츠”의 설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를 의미합니다.
12)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 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13) “유료 결제”라 함은 “콘텐츠”내에서 유료로 “아이템”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14) “아이템”이라 함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갑옷, 물약, 교환 수단, 게임 내 머니, 이용권, 기타 일정 또는 랜덤한 결과값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또는 이를 인식 가능하게 표현한 것들을 의미합니다.
15) “무료 아이템”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아이템(무상으로 지급한 “유료 아이템” 포함)을 의미합니다.
16) “유료 아이템”이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 제한 규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제휴 서비스)
1. “회원”은 “회사”가 “오픈마켓” 또는 “서비스”내에 게재한 다양한 “콘텐츠” 목록에 접근 후, 해당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에 다운로드 받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정보가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해지 신청은 신중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페이스북' 등 타 사업자의 '이용자 정보 연동 기능'을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이용자 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의 제공을 위해 “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주소록 내 제3자 전화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주소록 내 제3자 전화번호를 수집할 경우, 이 내용을 수집 전 “회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도록 할 것입니다. “모바일 기기” 내 주소록 저장 기능이 없는 모델의 경우에는 소셜 커뮤니티 기능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커뮤니티 서비스)
1. "커뮤니티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가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게시판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은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등 타사 플랫폼 계정을 연동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개별 카페에 가입을 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가 카페 매니저 및 스탭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서비스”는 외부 플랫폼의 정보와 연동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플랫폼사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플랫폼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 제한 규정 및 관리 규정 등을 커뮤니티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6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모바일 홈페이지(http://linekongkorea.co.kr) 또는 “서비스” 내에 게시합니다.
2.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에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의 경우에는 30일 이상) 적용일자 전일까지 사전 공지하거나 쪽지, 로그인시 동의 화면 등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4.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회원”에게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 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2.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2.3)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1)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3.2)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3)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4)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6)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3.7)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의 접속 이용자에 대해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3.8) “회사”가 “서비스”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3.9) 기타 “회사”가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 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 제한이나 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신원정보의 표시 및 콘텐츠의 이용 조건)
1.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신원정보는 각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판매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의 정보, 이용조건, 최소 시스템 사양(OS사양) 등을 “콘텐츠” 판매 화면에, 이용등급 등은 “콘텐츠” 판매 화면 및 게임 구동 시 초기화면 등에 표시합니다. “유료 아이템"의 정보 및 이용조건, “콘텐츠”의 이용 등급, 최소 시스템 사양 등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오픈마켓 내 판매 화면 등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1) 공급자 : 라인콩 코리아
2.2) 이용조건 : 게임 내 이용 가능
2.3) 이용등급 : 상품 별 별도 표시된 이용등급 정보에 따름(판매 화면 또는 게임 구동화면 내 표시)
2.4) 결제금액 : 상품 별 별도 고지된 결제금액에 따름
2.5) 상품 공급 방식 : 게임 내 제공
2.6) 최소 시스템 사양, OS : 각 콘텐츠 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2.7) 필수 소프트웨어 : 각 콘텐츠 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2.8)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 보상 등 : 본 약관 제 21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에 의함
2.9) 상담 방법 : “콘텐츠” 내 1:1상담, 홈페이지 고객센터 또는 전화(1566-8651)
3. 원칙적으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콘텐츠”내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콘텐츠” 별 정책에 의해 “콘텐츠” 간 “유료 아이템”의 이동, 거래 등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별도로 표시한 바에 따릅니다.
4.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 “콘텐츠” 내 고객센터 1:1문의, 대표전화(1566-8651)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 보상, “콘텐츠” 이용 시 제한에 대한 사항 등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9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1) 게임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1.2) 커뮤니티(채팅, 메신저 등) “서비스”
1.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 결제”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4.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도 “유료 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구매 전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유료 아이템”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 이용료 등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6. “회사”는 다른 이용자와 “서비스”를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친구 초대 기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친구 초대 기능 이용 시, SMS 발송에 따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 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대해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기기”, “계정”,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모바일 기기”, “계정”, “비밀번호”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운영정책 및 이용 제한 규정)
1.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정책 또는 이용 제한 규정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 또는 이용 제한 규정 개정 시 7일 전 고지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는 운영정책 또는 이용 제한 규정 개정 시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3. 운영정책은 “서비스” 내 메뉴 또는 연결 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3조(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1) 설비 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1.2) 해킹 등의 침해 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1.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1.4)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제14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 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전 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원”은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 아이템”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 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 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5조(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 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는 행위
3.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4.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5.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계정, 캐릭터, 아이템, 게임 내 머니 등)을 취득, 이용하는 행위
6. 사이버 자산을 양도 또는 매매하는 행위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9.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0.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 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청소년보호법 또는 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 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4. 승부를 조작하거나, 게임의 강제 종료를 하는 등 게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
1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6. 오픈 마켓의 결제 프로세스를 악용해 부당한 이득을 취하거나 해당 방법을 전파하는 행위
1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6조(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 정보 처리(취급) 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 정보 처리(취급) 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 정보 처리(취급)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에게 입력받은 별명, 사진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다른 “회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안정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단말기 정보, 기기 식별 번호, 맥 어드레스, OS 정보 및 버전, 이용하고 있는 가입 통신사 정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에서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만 한정하여 채팅 정보를 열람하도록 합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이 필요한 이유 및 범위를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한 고객지원을 위해 고객 문의/상담내역(이메일, 채팅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되는 내용은 고객지원 목적으로 만 사용되며, 원칙적으로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폐기됩니다. 단, 법령에 의하여 보관이 필요한 정보의 경우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보관됩니다.

제18조(광고 제공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에 지적 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모든 자료 및 정보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회사”는 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판매하거나, 대여, 양도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 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 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 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제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0조(대금 결제)
1. “유료 아이템”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 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21조(청약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 아이템”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아이템”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아이템”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 아이템”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충전에 대한 결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또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충전 신청에 대해서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1)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결제 완료하지 못한 경우
3.2) 민법상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충전을 신청한 경우
3.3) 타인 명의를 도용하여 결제한 경우
3.4) 그 밖에 1호 내지 3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인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아이템(유,무료 아이템 포함)” , 선물 받은 “유료 아이템”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아이템은 청약철회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2조(과오금의 환불)
1.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 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23조(유료 아이템의 환불)
1. “유료 아이템”과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였으나, 구매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 제외)
1.2)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 “아이템”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받을 수 있는 “유료 아이템”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아이템”, 선물 받은 “아이템” 등 “회원”이 직접 유료로 구매하지 않은 아이템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4조(계약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페이지 상의 메뉴를 이용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가 모두 삭제될 수 있고, 삭제된 “서비스” 이용 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본인에게 본 약관 제 6조 제3항의 ‘서비스 승낙 거절 사유’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본 약관 제 11조의 ‘회원의 의무’ 또는 제15조의 ‘서비스 이용 제한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전2항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유료 서비스의 사용 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5조(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경우에는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유료 아이템”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상합니다.
3. “회사”가 개별 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6조(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유료 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기기 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이동 등의 경우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지난 이용약관>
2016년 5월 31일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