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PRESS

라인콩코리아, 인기 MMORPG ‘초류향’의 국내 타이틀명 ‘검은달’로 확정하고 공개

작성자
라인콩코리아
작성일
2020-02-05 16:01
조회
1068
라인콩코리아(대표 LIAO MINGXIANG)는 중국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가 개발한 인기 MMORPG ‘초류향’(변경 타이틀명 ‘일몽강호’)의 국내 타이틀명을 ‘검은달’로 확정하고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라인콩코리아가 국내 타이틀명을 확정하고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검은달’은 현대 최고의 무협 MMORPG로 평가되는 작품이다. 차원이 다른 그래픽과 뛰어난 자유도, 다양한 콘텐츠, 박진감 넘치는 PvP를 기반으로 전 세계 앱스토어 게임매출 3위(앱애니 기준)를 기록하고 중국에서 장기간 매출 상위권을 유지해온 바 있다.

원작 소설의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명나라의 아름다운 강호를 고화질 그래픽으로 담아냈다. 높은 자유도를 자랑하는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실제 날씨에 영향을 받는 캐릭터, 스토리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 등 게임 내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요소가 이용자 선택에 기반해 달라질 정도로 폭넓은 자유도를 보여준다.

자신이 상상하는 이야기를 게임 내에서 직접 영상으로 연출할 수 있으며, 나만의 시나리오 퀘스트를 만들고, 다양한 맵을 만들고 꾸미는 등 무한 확장 UGC 시스템도 큰 특징이다. 여기에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므로 아름다운 강호의 풍경과 컨트롤의 재미를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며 경험할 수도 있다.

이러한 높은 자유도는 전투에도 고스란히 녹아 들어있다. 자유로운 경공으로 가능해진 하늘과 땅을 넘나드는 전투와, 이용자가 직접 구성가능한 스킬 조합은 PvP를 게임의 차별화 된 핵심 재미요소로 만들어준다.

먼저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 중국에서는 이처럼 폭넓은 자유도와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2차 창작물을 만들어내며 일종의 ‘세컨드 라이프’를 즐기고 있다. 게임사에서는 아이템 거래부터 캐릭터 거래까지 직접 지원하는 등 유저 편의성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최근에는 타이틀명을 ‘일몽강호’로 변경하고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등 게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성장시키며 더욱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검은달’의 배경과 분위기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티저 페이지도 오픈했다. 게임의 서정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을 보여주는 한편, 끝이 없는 공간 속에서 무한한 자유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을 예고하는 BI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검은달’은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도 함께 열면서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의지를 보이는 중이다.

라인콩코리아 성하빈 지사장은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 폭넓은 자유도까지 다양하게 갖춘 MMORPG ‘검은달’의 타이틀명을 공개하고 국내 서비스를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라며, “전 세계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한 적이 있을 정도로 이미 인정받은 게임인만큼 국내에서도 많은 이용자분들께서 만족감을 느끼고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이라고 확신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